AHAF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는 아시아를 하나의 공동체로 통합하고자 하는 아시아 아트 넷 위원회의 설립 취지에 따라 아시아 미술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는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폴, 대만 등 아시아의 주요 갤러리들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아트페어로 자리잡았으며, 동시대 작가들을 국내외 미술 시장에 소개하며 아시아 예술 교류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는 국내 미술 시장의 중심지인 서울과 홍콩에서 매년 2회에 걸쳐 개최되어 왔으며, 현재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고 있다. 신라호텔, 웨스틴 조선, 그랜드 하얏트, JW 매리어트 등 국내 최고급 호텔에서 진행해왔으며, 하나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주요 금융권과의 다양한 협력과 더불어 국내외 컬렉터들을 구축하는 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FT Exhibition
AHAF BUSAN 2022는 미술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NFT 작품을 선보입니다.
쿤작가, 와이드픽셀(이종호, 최현주), 조세민, 이현정, 송은성 등 이전부터 활발하게 피지컬 작품 및 미디어 작품을 선보이고 활동해온 작가들의 NFT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서 소개함으로써, 관객들이 그동안 미디어를 통하여 간접적으로만 경험했던 NFT를 직접 눈앞에서 감상·관찰하여 예술의 새로운 모습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