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 Space Soul Kut

Title: 노마드 우주 혼 굿
Nomad Space Soul Kut
Artist: 조세민, Cho Semin
Size: Dimensions variable
Medium: Single channel video (3min)
Music: ((+))
Date: 2023

나의 2013년 첫 개인전 타이틀은 Medium이다. 미디엄은 중간, 매개체, 그리고 신과 사람의 중간자를 뜻하는 영매, 무당을 칭한다. 이 단어의 복수형이 바로 미디어 아트의 미디어이다. 백남준은 일찍이 신과 인간의 연결, 우주적 화해와 소통을 꿈꾸며 ‘굿’이라는 형식을 제시했는데, 동북아 토테미즘, 샤머니즘적 오브제를 모듈 형식으로 쌓아 가는 나의 작업과 많은 지점 맞닿아 있다. < 노마드 우주 혼 굿>은 백남준이 요셉보이스를 위해 굿판을 벌였던 것처럼 무중력의 공간으로 백남준의 영혼을 초대해 그가 꿈꾸었던 창조적 소통을 한바탕 실현하는 것이다. 스스로를 굿쟁이라 칭했던 미디어아티스트 백남준을 기리는 대동굿이라 할 수 있다.

1. 전시명 : Be a little different!(백남준 특별전 연계전시)
2. 전시기간 : 2023. 12. 1. ~ 2024. 3. 31.
3. 전시장소 :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제4전시실(3층)
4. 초대작가 : 스튜디오 아텍, 김혜경, 조세민, 한승구(4명)
5. 주최/주관 :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38번길 10

G.MAP은 몰입형 전시 공간에서 예술과 기술이 융합된 실감형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G.MAP에서 동일한 기간에 진행하는 미디어아트 특별전시 < 백남준; 사랑은 10,000마일>과 연계하여, 백남준의 예술세계를 오마주한 영상작품들을 소개합니다. 전시에는 스튜디오 아텍, 김혜경, 조세민, 한승구 작가가 참여하며, 4인의 미디어아티스트는 “Be a little
different!”라는 백남준의 외침과 같이, 독창성과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백남준의 작품세계를 다시 들여다봅니다. 백남준의 ‘앞선 시각’이 어떠한 형태로 현대 시각문화 안에 계승되었는지 체감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