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참여합니다.
국내 최초 [AMULET – 부적] 아트시리즈 프로젝트 5번째 이아기
시간을 초월한 영롱한 기운으로 우리를 지켜주는 특별한 수호신 < 용>과의 특별한 만남
신화는 살아있는 생명체 우리네 삶을 달빛에 투영해 상상력을 동원하면서 우리의 의식을 지배한다. 신화에는 여러 존재가 등장하지만, 그 중에서도 ‘용’은 수 세기 동안 인간의 상상력을 사로잡으며 동, 서양의 다양한 신화와 전설에 자주 등장하는 존재이다.
하늘이 열리고 긴 수련을 견딘 용이 여의주를 가지고 승천하듯 천지가 개벽하고 세상이 바뀔 수 있다는 경이로운 존재 ‘용’은 이번 전시에서 신비롭고 영롱한 힘으로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에너지를 선사할 것이다.
🔺 프리뷰 오픈 : 2024. 11. 26(화) 오후 3시 – 5시
🔺 전시 기간: 2024.11.27 – 2024.12.29
🔺 장소 : 뮤지엄웨이브 3층 전시관ㅣ매주 월요일 휴관
🔺 참여작가: 강형구, 김근중, 이이남, 이재삼, 허회태, 김정선, 김지현, 김펄, 남경민, 남상운, 메아리, 신창용, 요요진, 이재열, 이창희, 임혁필, 잠산, 정연연, 조세민, 차민영, 창남, 최나리, 홍원표, 그리다, 구준엽, 카제박, 레이레이, 마리아트, 샤이니타이거, 1000day
🔺 전시 주최 : 뮤지엄웨이브 · 레이빌리지
🔺 전시 파트너 : 에이치아트이엔티 · 프리다츠
신화를 넘어 우리의 문화 속에서 우상화된 ‘용’이 가지고 있는 신비로움과 역동적인 기운이 대한민국 인기 작가의 에너지와 합일을 이루어 탄생시킨 현대미술 작품을 통해 관람자에게도 스며들기를 바란다. 청룡의 기운을 가슴에 품고 찬란한 내일이 있다는 희망과 비축할 힘을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